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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3. 27. 15:49

 

안녕하세요. 선한의원 블로그 입니다.

 

당뇨를 관리하기 위해서 꼭 해야할 운동. 당뇨병운동요법을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무작정 운동을 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고 난 뒤에 운동을 해주셔야 안전합니다. 선한의원에서 운동과 혈당의 관계에 대하여 알려드리며 올바른 당뇨병운동요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한의원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은 꼭 당뇨환자의 올바른 운동법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당연히 혈당이 내려가게 되죠? 인슐린이나 혈당강하제를 병행하면서 치료를 하는 경우에는 운동후에 갑자기 혈당이 내려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경험하신 환자분들이 계신다면 운동후 혈당체크를 해봄으로 저혈당을 방지할 수 있고 저혈당이 일어나기 전 나타나는 증상들을 미리 아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사탕이나 음료수로 당분을 보충해 주시면 된답니다.

 

 

 

30분 이상 운동을 하실 경우중간에 혈당을 측정해보고 약간의 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중에는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 주시며 운동을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1시간 이상 운동을 하실 경우에는 오히려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과 상태를 고려해 운동을 진행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운동후에는 10시간~24시간 안에는 운동을 한 효과로 혈당이 내려가기 때문에 밤 늦게 운동을 하는 경우시라면 수면시 저혈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간식을 섭취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간식으로는 우유를 드셔주세요. 100ml 반 컵 또는 과육이 들어있는 무과당 쥬스, 스포츠 음료 등을 섭취해 주시고 약간의 과일, 치츠, 강정 몇 조각을 드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30분 이상 하실때에는 저혈당이 생길 수 있는 경우, 허기가 질때에는 꼭 이러한 간식을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인슐린을 병행하여 운동을 하실때에는 사용량을 줄여서 사용을 해주셔야 하고 한방당뇨치료제의 경우에도 복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주치의와 충분히 상담을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당뇨환자분들을 보면 가끔 갈증을 억지로 참는 경우가 없지않아 있는데 수분섭취를 제한할 이유가 없으며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셔야 탈수증상을 막을수 있다는것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혼자 운동하는 것은 자칫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이웃, 지인과 함께 운동을 해주세요. 만약의 경우를 위해서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때에는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 미리미리 알려주시는 것도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당뇨병운동요법은 당뇨의 관리법중 한가지 방법이고 관리가 잘 이루어진다고 해서 절대 당뇨가 치료되지 않습니다. 선한의원에서는 당뇨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치료하고 있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선한의원만의 당뇨치료요법 TG요법을 참고해 보신다면 당뇨치료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당뇨 치료를 위해서 선한의원이 옆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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