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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 24. 17:20

 

안녕하세요. 선한의원입니다.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매일 먹는 식사 입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실천하는 것이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일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식품에 따라서는 육류, 기름기 있는 음식, 찬 음식과 같이 면역을 흐트러뜨리기 쉬운 것이 있는데
이런 종류는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 그런 반면 현미, 녹황색야채, 버섯류, 해로쥬, 콩류 같이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식품도 있습니다.
이런 식품은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현미는 자율신경의 균형을

안정시키는 데 가장 이상적인 면역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능을 갖고 있는 현미,
오늘은 현미밥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현미밥 효능_ 식물섬유가 많습니다
현미를 먹으면 식물섬유를 소화하려고 대장과 소장의 장관이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면역력 회복에는 혈류를 촉진하고 저체온으로부터 벗어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부교감신경이 우위가 되면 혈행이 좋아지고 체온이 상승하며
면역력이 올라갑니다. 식물섬유는 장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도 작용합니다.
즉 현미밥은 장내환경을 정돈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2.현미밥 효능_컨디션이 좋아지고 건강해집니다
실제로 현미에는 식물섬유,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당질 등 면역 활동에 필요한 영양이
균형 있게 함유 돼 있습니다. 발아에 관련된 생명에너지가 보충됨으로써 약해진 세포가
건강해집니다. 현미식을 시작하면 컨디션이 좋아지고 건강해진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3. 현미밥 효능_포만감이 높습니다
과식이나 비만은 교감신경의 과한 긴장을 일으키고, 염증과 두통과 같은 반응의 원인이 됩니다.
도 자주 화를 내고 초조해지는 등 불안정한 정신의 원인도 됩니다.그러나 만복감과
만족감이 뛰어난 현미식을 시작하면 비만인 사람은 정상 체중까지 돌아오고 정신안저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서히 소식하게 되고 면역력도 안정됩니다.

 

 

 

 

현미를 다른방법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 현미차로 만듭니다.
현미차는 변비가 심한 사람이나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현미차를 만들때 '미강'을 사용하면 좋은데, 미강은 현미의 바깥 부분이 도정되어 가루 형태로
배출된 것을 말합니다. 방앗간에서 구할 수 있고, 집에서 현미를 통째로 갈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껍질층에 영양분이 풍부하므로 방갓간의 미강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약한 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미강이나 직접 간 현미가루를 구수한 냄새가 날 정도로 15분가량 볶습니다.
볶은 가루는 원도커피처럼 커피메이커에 넣고 내려 마시거나 필터에 가루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마십니다.

 

- 현미 세제를 만듭니다
현미의 효소성분은 찌든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합성세제 화학성분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현미 세제를 직접 만들어 이용해 봅니다.
물비누베이스 800g, 현미 삶은 물 150ml, 글리세린 20g, 비타민E 10g을 준비하니다.
스테인리시 컵에 물비누 베이스, 글리세린, 현미 삶은 물, 비타민E를 넣고 잘 섞은 후 용기에 담습니다.
계량도구가 없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티스푼이나 컵을 사용합니다.
1티스푼은 2ml, 밥숟가락 1슨푼은 10ml, 머그컵1컵은 150~200ml 입니다.

 

- 현미팩으로 활용합니다
도정하지 않은 현미는 각족 영양분을 풍부하게 ㅍ함합니다.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 주며 노화를 방지하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킵니다.
현미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1개, 올리브오일1작은술을 준비합니다.
달걀노른자만 분리해 볼에 담고 여기에 현미가루와 올리브오일을 넣어 되직하게 잘 섞으면
쉽게 완성됩니다. 또한 적당량의 헌미가루나 미강을 체친 후 체 밑에 남은 가루와 물을 섞어

되직하게 만듭니다. 세안 시 이를 물에 개어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피부가 촉촉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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